ID저장

 

 

 

 

 

 

매년 3월에 개최되는 사순절·부활절 강습회는 파워포인트와 플래시 등 새로운 미디어를 통한 예배 및 교육자료 제작과 그 활용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사순절과 부활절에 관련된 찬양과 율동, 부활절을 위한 풍선아트, 부활절 멀티미디어 예배를 위한 영상장비 설치 및 활용, 멀티미디어를 통한 예배와 교육의 실제에 관한 교육이 진행되어집니다. 교회학교 교역자 및 교사 또는 멀티미디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매년 11월에 개최되는 성탄절 강습회는 기독교 내 가장 축제일로 불리우는 성탄절에 관한 행사와 교육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교육자료와 행사자료들이 선보여지며, 특히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성탄절 예배와 다양한 행사에 관한 교육들이 중점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발표회를 위한 찬양과 워십, 멀티미디어 성극, 영상음향장비의 활용, 풍선으로 연출하는 교회학교 크리스마스 선물, 행사데코레이션 등 다채로운 교육들이 진행되어집니다.

 

 

 

 

 

 

 

 

 

 

 

 

 

 

 

최근 예배의 한 형태로 멀티미디어 예배가 새롭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각 교회마다 멀티미디어 예배를 위한 움직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목회자나 교사 또는 멀티미디어 담당자들이 교회 내 멀티미디어 사역을 위해 관련교육 및 훈련과정을 거치며 준비하는 과정가운데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따라 주알리기에서는 멀티미디어 시대를 맞이하여 목회자나 멀티미디어 담당자의 양성을 위한 멀티미디어 지도자 캠프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지도자 캠프는 멀티미디어 사역을 위한 파워포인트, 포토샵, 플래시, 프리미어, 영상설교의 제작, 멀티미디어 교육자료의 제작, 영상음향장비의 활용에 관한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기독교 멀티미디어 자료를 제작하는 멀티미디어 제작진들이 제작과정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회현장에서 활용도가 큰 자료의 제작기법과 활용법을 제시하고 교육합니다. 이론보다는 실제 제작기술력에 중점을 두어 현장 중심의 교육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지도자 캠프는 매년 1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개최되며, 목회자와 교사, 멀티미디어 담당자를 교육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예배와 교육은 멀티미디어 시대의 최적의 복음전략입니다.
매년 여름과 겨울에 개최되는 어린이 멀티미디어 성경 캠프는 모든 프로그램을 멀티미디어와 함께 접목시켜 멀티미디어 시대의 기독교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전문 강사진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의 구성으로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세상의 교육에 앞서나가는 멀티미디어 교육으로 하나님을 만나고 깊은 은혜를 체험하는 시간들로 진행됩니다. 또한 어린이는 학년별로 분반되어져 자신의 달란트를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들을 접하고, 교사들은 교회학교 교육에 절실히 필요한 강의들을 수강하게 됩니다.

‘어린이도 교육받고, 교사도 교육받는다’는 이 점이 바로 타 캠프와의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